안녕하세요. 노스텔입니다.
오늘은 이재명 관련주로 되어있는 비비씨라는 종목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.
먼저 비비씨라는 기업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.
기업소개란을 잘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.
1) 2008년 6월 설립되었으며, 합성 모노사에 기반한 덴탈케어, 뷰티케어 및 산업현장 케어 소재 사업을 영위함.
2) 소재사업 부문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신소재 PBT(PolyButylenTerephthalat)의 모노필라멘트 압출 및 테이퍼가공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구성됨.
3) 뷰티 및 헬스케어 사업부문은 동사가 생산한 모노필라멘트를 이용한 칫솔완제품과 헤어, 기초, 색조 화장품을 기획에서 판매까지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.
결과적으로 딱 정리해보자면, 칫솔모 관련 사업이 메인인 듯합니다.
이것만 보자면 사실 크게 성장성도 안보이고, 뭔가 뚜렷한 모멘텀이 보이진 않습니다.
이왕 본 김에 재무재표를 먼저 한번 더 보겠습니다.
재무제표를 보면 성장하고 있는 기업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.
매년 매출이 늘고 있고, 예상과 달리 나름 잘 관리하는 회사인 듯합니다.
상폐걱정은 없는걸로 보이네요.
우리나라에 좋은 기업은 많지만 결과적으로 성장성 or 테마 관점에서 무언가 자신의 무기는 있어야 합니다.
비비씨라는 기업의 지금 주가 상승을 위한 가장 큰 동력은 이재명입니다.
중앙대 법대 동문이 임원으로 있다는데.... 사실 이게 참... 우리나라 주식의 묘미인 듯합니다.
이게 뭔 상관인지... 이것과는 상관없이 엮이면 세력이 있다면 날아갈 겁니다.
이번엔 차트를 살펴봅니다.
안 좋은 흐름입니다.
근데 신기한 건 자꾸 뭔가 위로 올리려는 움직이 미세하게나마 보이는 느낌입니다.
특히나 오늘은 좀 더 그런 움직임이 보이는 듯합니다. 물론 수급이 완전히 붙진 않았기에 지지하는 바닥을 보고 가는
움직임은 필요할 것으로 보이나, 워낙 가벼운 종목이라 한방에 훅 올리고 그때 들어가기엔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
생각이 듭니다.
적립식 매수가 괜찮아 보이는군요.
제가 지금 시점에 이 기업을 한번 리뷰해 보는 의미는 이재명 위원이 점점 좋은 쪽으로 포지션이 바뀌어 가는 듯 해서
입니다. 예전에는 잡혀갈 것 같은 분위기 였는데, 금투세 폐지에 찬성한다는 얘기 부터, 점점 대중들을 위한 말들을 많이
해주고 있는 듯 합니다. 게다가, 대통령 지지율이 점점 내려가고 있습니다. 20프로대까지 내려갔으니... 레임덕이니, 내려오라느니 이런 얘기들이 많이 나옵니다. 아직 2년 반이나 남았는데 말이죠.
아무튼 이제 슬슬 이재명 관련주들을 찾아보고 알아보고 투자해야 할 시점이 온것 같습니다.
내년은 경제가 더 안좋을 걸로 예상된답니다.
다들 관리 잘 하셔서 부디 성투핫기길 바랍니다.
이상 노스텔이였습니다.